메뉴 건너뛰기

 

세례자 요한의 인도에 따라 찾아온 두 제자에게 주님께서 무엇을 찾느냐, 말씀하십니다. 이에 어디에 묵으시냐고 반문하는 제자들에게, 주님께서는 당신 곁을 내주시며 말씀하십니다. 와서 보아라.

 

지난 인사이동으로 오게 된 병원과 수녀원의 자리, 어렴풋이 알고 있었지만,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르던 제게 선배 신부님께서 주셨던 말씀이 늘 마음에 남아있습니다. 필요하니 보내신 거다.

처음에는 모든 게 낯설었지만, 살아보니, 보이는 것들이 많습니다. 오자마자 벌어진 두 곳의 큰 공사로 인해 매일 어수선한 일상이 이어짐에도 불구하고 묵묵히 맡겨진 소임을 살아내시는 수녀님들의 모습을 보며 이미 시작된 하느님 나라의 완성을 향한 여정이 있다면 이런 게 아닐까, 묵상으로 이어집니다.

정한 시간 없이 수시로 찾아드는 병자성사와 장례미사를 준비하고 봉헌하면서 늘 깨어 준비하는 삶을 살아야 하는 이유와, 이런 세상에서도 여전히 주님의 은총을 바라는 사람들의 마음이 있음을 되새기게 됩니다.

그렇게 주신 자리에 살아보니, 이 자리는 그저 흐름에 따라온 것이 아니라, 여기서 얻을 수 있는 은총과 깨달음이 제게 필요했기 때문에 보내셨음을 비로소 깨닫고 감사드리는 요즘입니다.

 

두 제자는 주님께서 내어주신 자리에 함께 살아가면서 구원을 주실 참 스승이 주님이심을 알게 되었기에 이 자리에 베드로를 불러 함께 제자로서 활동하게 되었고, 이후 수많은 사람을 주님 곁으로 인도하여 구원을 얻을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는 사도로서 살아갑니다.

그처럼 우리도 주어지는 자리에서 내 생각이나 감정을 고집하지 않고, 이를 허락하신 하느님의 뜻을 기억하며 살아보려 애쓰면, 여기에 마련된 주님의 은총 안에서 나도 내 소중한 이들도 구원으로 인도할 수 있는 사도직을 살아갈 수 있지 않을까 묵상해 봅니다.

 

무엇을 찾느냐, 와서 보아라. 주어지는 수많은 자리 앞에서 망설이는 우리에게, 주님께서는 함께 살아보자고 당신 곁으로 초대하십니다. 내 것을 비워내고 주님과 함께 살아가는 모든 자리에서, 우리를 위해 마련해 주 신 은총에 감사드리며 당신의 제자로 거듭나는 오늘이 이어지길 바랍니다.

 

 

 

예수성심시녀회 포항모원 및 포항성모병원 전례담당 | 장원일 안토니오 신부

 

 

 

?

SCROLL TOP