메뉴 건너뛰기

신부님 강론

  하느님께서 우리에이루시위해서아무조건필요하을 수 있습니다. 그하느님께원하시실 수 있겠지요. 하지만 사람이 그 통해서 ‘좋으하느님’을 알아볼 수 되려면 필요한 ‘믿음’입니다. 성경대목에찾아볼 수 듯, 오늘복음말씀나오는 치유기적의 이야기에서예수님께서‘믿음’을 확인하십니다.

 

   먼 사람 둘이 예수님을 따라오면서 자비를 베풀어 달라고 청합니다. 그때 예수님께서는 치유를 이유도, 치유받아서 얻은 이익대해서않으십니다. 그러고단도직입적으로 한 사실만물어보십니: “내가 그런 일을 할 수 있다고 너희는 믿느냐?”(9,28)

  질문통해우리‘믿음용’ 가운데 한 점을 알아들을 수 있습니다. 하느님께서원하시우리이루지 못할 일조차이루어주실 수 있다는, 그분능(全能)하심에 믿음입니다.

 

  복음서에 기록예수님기적이야기에서 기적보여주시장 큰 이유‘예수님누구이신가, 하느님이시다’사실확인시켜주위해서입니다. 구태여 그 사실확인시켜주고, 당신정체드러내시목적‘믿을 수 있도록’ 하위해서입니다. 그러니 믿음은 하느님께서 우리실 수 있도협조하방법이며, 동시에 하느님께서 우리하시목적이이유되기합니다. 

  아마도 때문예수님께서이들청원들어주때에다음말씀하셨던 듯 합니: “너희가 믿는 대로 되어라.”(9,29)

 

  주님께이루주십자비베풀주십기도에 그 속에‘주님께 청하는 그 저희믿음주시기를’ 함할 줄 알아야겠습니다.


SCROLL TOP